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 매번 오는 인천공항(T1), 체크인 카운터 및 여객동 가는 법 (자가용 출발편)
    인천공항의 모든 것 2020. 10. 11. 00:01

    2. 매번 오는 인천공항(T1), 체크인 카운터 및 여객동 가는 법 (자가용 출발편)

     

    자가용을 타고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주차를 하고나면, 여기가 도대체 어디고 단기, 장기 주차장이라는데.... 여기서 어떻게 체크인 하러 가지..?

    이렇게 잠깐이나마 생각해 본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저번 대중교통 출발편에 이어서 자가용을 타고 인천공항(T1)에 왔을 때 체크인 카운터 및 여객동으로 어떻게 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확실히 마중나오는 사람이 있다면 자가용을 이용하는게 여러모로 편한 것은 사실이다.

    짐도 편하게 옮길 수 있고 사람이 많다보니(최소 2명) 길 찾기도 수월??? 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잘못하면 미궁 속으로 가게 됨)

    자가용을 타고 왔을 때 잘 알아두어야 할 것은...

    바로 차를 어디에 두었는지를 확실하게 알아두어야 한다.

    물론 마중나온 사람이 바빠 3층 출발층에 내려주고 바로 이동하는 경우는 바로 여객동에서 내리기 때문에 예외로 두겠다.

    이런 경우는 출국하는 입장에서 길을 찾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제일 좋긴 하지만, 인천공항까지 먼 길을 왔는데 앞까지 마중해주시려는 분들이 대부분 일 것이다.

    그리고 자가용을 타고 여행을 같이 가는 경우와 가족여행, 출장 등은 인천공항에 차를 놔두어야 하는데 이런 경우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여객동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어떻게 가는지 모른다면 인천공항을 헤메게 되어 예상시간보다 늦게 체크인 하는 경우가 대반사이다. 

    이렇게 되는 경우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 비행기를 못타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한 번 검색해보고 대비하는 것도 나쁘지않다.

     

    인천공항에 주차하는거 말고 주차 비용 때문에 외부업체 주차를 맡기는 경우와 영종도 안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버스나 공항철도를 타고 공항으로 가는 경우도 있지만 이번에는 인천공항에 주차하고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자.

    먼저, 인천공항(T1)의 주차장은 단기 주차장, 장기 주차장으로 나뉜다.

    단기 주차장은 지상 1층부터 지하 3층까지 있다. 

    인천공항(T1) 단기 주차장 지상 1층은 A/D/C/H 구역으로 나뉘며 여기에 주차했을 시 여객동 방향으로 횡단보도를 건너 여객동 안으로 들어온 뒤(여기는 L/S 1층 도착층이다.) E/L, E/S를 타고 두 층을 올라가면 체크인 카운터가 나온다.

    예를들어 지상 1층 H1구역에 주차를 했다고 치면

     

    여기가 보일텐데 이쪽에서 횡단보도만 건너면 바로 여객동 1층이 나온다!!!

     

    여기만 건너면 여객동!!!

     

    지하 1층 주차장은 A/D/C/H, 지하 2층 주차장은 A/H 구역으로 나뉘며 여기에 주차했을 시 지상 1층으로 올라와서 횡단보도를 건너서 여객동으로 가는 방법과 2층으로 올라가서 여객동으로 넘어가는 방법이 있다.

    지하 주차장도 사이니지가 잘 되어 있으니 이 사이니지를 보면 잘 찾아갈 수 있다.

    지하 1층에 주차를 했다면 교통센터를 통해 들어가서 여객동으로 가는 방법이 있고, E/L를 타고 지상 1층 혹은 2층으로 올라가서 여객동으로 가는 방법이 있다.

    지상 1층으로 나오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은 곳으로 나오게 되고 저 횡단보도를 건너면 된다.

    지하 1층에서 교통센터로 이동한다면 아래 사진과 같은 곳으로 이동하면

    여기를 통과하면....

    이 무빙워크가 나오는데 제1여객터미널 방면으로 가면 여객동이 나오고 3층으로 올라가면 출발층이 나온다.

    지하 2층은 교통센터로 가는 길이 없어서 E/L를 이용해야 한다.

    아래 사진의 사이니지를 따라가면 수월하게 E/L를 찾을 수 있다.

    이 사이니지 옆에 바로 E/L가 있다!!! 인천공항에서는 사이니지만 잘 보고 따라가도 길을 잘 찾을 수 있다!

    여기서 지상층으로 올가가게 되면 위 사진 위치와 같은 곳으로 나오게 되며 횡단보도만 건너면 여객동이 나온다. 

    만약 지상 2층으로 올라 왔다면

    이 E/L에서 내릴것이고....

    바로 앞에 여객동으로 향하는 무빙워크가 있다. 이걸 건너서....

    아까 여기는 2층이라고 했었는데 바로 3층으로 올라가면 우리가 찾는 출발층, 체크인 카운터가 나온다!

    지하 3층은 공무수행 차량 및 주차대행차량 인도장으로 사용하고 있고, 현재는 코로나로 잠정 폐쇄 상태이다. 정상적인 상황일 때도 주차대행을 사용하지 않는 일반 승객이 지하 3층까지 갈 일은 없으니 여기는 어떤 용도인지 참고만 하자. (주차대행 이용하신 분은 지하 3층으로 가셔야 합니다.)

    자 단기 주차장에서 지상, 지하 상관없이 체크인 카운터 및 여객동 찾아가는 방법은 이제 우리가 다 알았다.

     

    이제 장기 주차장이다.

    장기 주차장은 P1,P2,P3,P4로 나뉘며 장기 주차장에서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사진을 참고하면 대략적인 위치와 셔틀버스 정류장이 어딨는지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P1,P2는 주차타워가 있고 비교적 거리가 가까우며 여기에 주차를 한다면 여객동까지 걸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이쪽에 주차하는 걸 추천한다.

    지금은 P3,P4는 운영하지 않고 P1,P2 모두 좋은 자리가 있어서 주차하기 쉽지만, 공항이 정상화 되었을 경우는.. 공항 쪽에 가까운 자리에 주차하기가 정말 어렵다. 

    정상화 되었을 때는 어디에 차를 댈 수 있을지도 모르고 짐도 있으니 그냥 셔틀버스를 타는 것을 추천한다.

    셔틀버스는 1층 도착층 3번 출구와 13번 출구에서 승,하차할 수 있다.

    혹시 걸어가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 걸어가는 사람을 위해서 준비했다.

     

    위 사진을 보면 여객동으로 넘어가는 횡단보도인데 여기만 건너가면 바로 우리가 알고있는 교통센터가 나온다! P1, P2쪽만 이렇게 연결되어 있다.(걸어가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주차하길 바란다.)

    여기서는 그냥 앞으로 쭉욱 가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사이니지를 따라 출발층으로 올라가면 체크인 카운터가 나온다!

    단기 주차장과 장기 주차장 요금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길 바란다. (가격이 싸진 않습니다...)

     

    자 여기까지 인천공항(T1) 주차장에서 알아보았다. 이제 어디에 차를 대놓든 여객동까지 잘 찾아갈 수 있겠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참고 : 여기는 인천공항(T1)에 대한 설명이며, 인천공항(T2)와는 다르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